부천우리병원, 어르신들께 따뜻한 손길..“지역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우리병원 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25-05-09 10:20관련링크
본문
어버이날을 맞아 부천우리병원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펼쳤다. 병원 내에서는 입원환자 및 내원객 어르신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으며, 외부에서는 지역 복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어버이날을 기념해 부천우리병원은 8일 부천시 오정구 관내 오정노인복지관의 어르신 걷기 행사와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오정종합사회복지관은 병원과 함께 저소득층 의료지원 사업 ‘with 오정, 러브앤쉐어’를 함께하고 있는 협력 기관으로, 이날 행사에는 병원 의료진을 비롯해 부천교육희망네트워크, 오정농협, 지역 배달라이더들이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반찬 배달 봉사에 힘을 보탰다.
이날 부천우리병원은 카네이션 선물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필 수 있도록 현장에서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도 제공하며 의미를 더했다. 병원 측은 “지역주민들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한상훤 병원장은 “내년 3월 의료돌봄통합지원법이 전국 시행되는데, 부천시는 이미 2019년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도시’로서 모범적인 활동을 해왔다”며 “부천우리병원도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우리병원은 종합병원 4주기 의료기관 평가인증을 통과했으며, 전 병동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운영하는 부천 오정구 내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서,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부천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