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우리병원] 한상훤 병원장, 신작동경로당서 당뇨병 주제 건강강좌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우리병원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25-05-19 10:23관련링크
본문
부천우리병원은 5월 15일, 부천시의 ‘경로당 주치의제’ 사업의 일환으로 신작동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당뇨병에 대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는 부천우리병원 한상훤 병원장이 직접 참여해 당뇨병의 원인과 증상, 합병증 예방법, 식이 및 생활 습관 관리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당뇨병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의 질문에 친절히 답변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했다.
이번 강의는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질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상훤 병원장은 “당뇨병은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중요한 질환인 만큼, 어르신들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예방과 관리를 실천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관내 37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살피고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경로당 주치의제’를 본격 운영 중이며, 부천우리병원은 이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