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부천우리병원 러브앤쉐어 저소득층의료지원사업 중간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우리병원 댓글 0건 조회 573회 작성일19-10-10 17:39

본문

 

2019년 10월 1일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18년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된 러브앤쉐어 사업 시행 일년을 맞은 중간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 주관 기관인 부천우리병원, 성곡동행정복지센터, 오정동행정복지센터, 원종사회종합복지관, 고강종합사회복지관 기관장을 비롯하여 오정구 김계동 보건소장, 김문겸 성곡동주민자위원장도 참석하였습니다. 
러브앤쉐어 사업은 의료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필요성과 긴급성을 심사하여 의료지원을 하는 제도입니다. 
부천우리병원은 해당 의료지원을 위한 지정기탁금을 조성하며, 추천된 대상자의 의료지원 필요성과 치료계획을 심사한 뒤 선정자에 대한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종,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은 의료지원 대상자의 발굴 및 치료 후 생활복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관리를 합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의료지원 대상자의 재산 및 소득 조사 등의 행정 심사를 담당합니다.

러브앤쉐어 저소득층의료지원사업 중간보고

 
일년 동안 오정구 지역주민 중에 러브앤쉐어 사업의 혜택을 받은 분들은 총 일곱 분입니다. 갑상선만성질환, 무릎 퇴행성질환, 치아, 폐렴 등 다양한 진료 분야에서 치료 혜택을 받으시고 일상으로 복귀하셨습니다. 원종, 고강종합사회복지관 러브앤쉐어 담당 복지사는 사례보고에서 러브앤쉐어 사업으로 인해 대부분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자신의 몸을 돌보지 못했던 가장들이 치료 후 직업재활까지 연계됨으로써 일곱 명이 아니라 일곱 가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인해 우울증이나 자살시도 등 정서적인 불안감을 가졌던 분들도 종합사회복지관의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로 인해 외출 등 바깥활동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사업 진행의 긍정적인 성과로 꼽을 수 있었습니다.

부천우리병원 한상훤 병원장

부천시 오정구 김계동 보건소장

 

 

 

부천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 왕정찬 관장

부천시 고강종합사회복지관 최종복 관장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맞춤복지센터 팀장

성곡동 김문겸 주민자치위원장

 
해당 사업이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러브앤쉐어 사업에 참여하는 각 주체가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임할 것을 다짐하며 중간보고회 자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