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의 소리

내과 오xx 부장님 진료후 상당히 불쾌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yumin 댓글 1건 조회 387회 작성일20-10-10 20:49

본문

안녕하세요. 아버지와 20.10.10 토요일 내과 진료받으러 본원에 내원 했습니다.
B형간염 백신을 맞으러 방문한 것인데 원무과에 최대한 빠른(환자 대기가 얼마 없는) 선생님께 요청한 것이 큰 제잘못 이였을까요 ?
저는 건강검진상 B형간염 백신이 없다는 것이 확인이 된 상태로 내원을 하였고, 아버지께서는 항체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방문 하였습니다.
B형 간염 백신을 맞은적이 없기에 독감이나 대상포진, 자궁경부암처럼 맞은 적이 없으면 바로 접종을 할 수 있는줄 알았습니다.
진료 들어가자 마자 피검사로 항체 유무를 확인했냐 하여 저는 확인이 되었지만 아버지께선 접종을 하신적은 없고 항체 검사는 확인을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확인도 안하고 무작정 백신부터 맞으려는 사람이 어딨냐며, 모니터만 보며 눈을 진료 동안 한번도 마주 치지 않고 저희 부녀를 무시하더라구요.
확인이 필요한 거라면 설명을 하고 항체검사부터 하자고 하면 되는것 인데 참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조금만 서로를 배려해주면 좋은 마음으로 검사후 귀가 했을텐데요.
또한 진료전 아버지께서 병원에 오시는걸 싫어하시니. 이번 건강검진상 당뇨, 고지혈증 수가 높게 나와 그 부분에 대한 상담과 코피가 2-3일에 한씩 나는데 그거에 대해도 진료를 받고싶다고
 미리 2번방 간호사님께 말씀을 드려서 간호사님이 특이사항에 내용 남겨 드린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오유석 원장님께선 내용확인도 안하고 진료를 보시는건지 이런 멍청한 바보가 있나라는 말투로 항체 확인도 안하고 오는 사람이 어딨냐며 (항체 검사 요청도 제가 했습니다.) 나가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기분이 좋지 않아 자리에서 말씀 드릴까 하다 아버지도 계시기에 참고 자리를 나왔습니다. (당뇨,고혈증 코피 관련한 진료는 받지도 못한 채로요.)
코로나19로 의료진의 많은 노고에 항상 감사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외래진료와 환자가 모르는 의학적인 내용 설명은 해주셔야하는게 아닌지요.?

댓글목록

부천우리병원님의 댓글

부천우리병원 작성일

부천우리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료진의 어투나 태도로 인해 불편함을 겪게 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세분이 동시에 들어오셔서 진료기록을 일일히 확인하느라 모니터에 집중하셨던 것 같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항체를 보유하고 있으면 맞을 필요가 없습니다. 항체검사 시행 후 항체가 없다면 예방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설명드리는 과정에 있어 오해가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고객님의 귀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 친절하게 설명하고 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 발생시 032-672-4100 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